Share Blood, Share Life




피를 뽑기위한 사육

뉴스에서 보도될 정도로 공혈견 300여 마리 집단 사육, 불량 식기, 상주 수의사 부재 등
공혈견의 비위생적인 사육이나, 채혈 기준을 초과하여 채혈하는 비윤리적인 사육 경우가 다수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헌혈 문화가 잘 알려진 것으로 보이지만, 수면 아래에 공혈견 불법적인 대량 사육 문제가 심각합니다.

반려견 시장이 활성화될수록 수혈의 수요는 커지고, 피가 부족하여 사설업체에서 돈벌이용으로 불법적으로 대량 사육, 혈액을 채혈합니다.

선진국들의 수혈 양 60%가 공혈견에게 나옵니다. 공혈견의 존재 자체가 비윤리적인 사회문제입니다.













우리의 프로젝트는 여러 가지의 디자인적 요소들을 통하여 
공혈견을 사라지게 하는 것과 반려견주들의 인식개선을 목표로 합니다.




   












반려견의 한 번의 헌혈로 공혈견을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솔루션은 반려견들이 자발적인 헌혈로 이루어집니다.
피가 필요한 개와 헌혈견, 그리고 동물병원은 상호 작용하며 피를 원활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어플리케이션은 병원별 혈액분포 현황과 건강에 대한 지식 제공 등을 통해 반려견들의 헌혈을 촉진할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로고는 헌혈을 통해 생명을 살린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피 방울 속에 개의 생명이 담긴 로고와  따뜻한 코랄 컬러를 통하여 직관적이고 친근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사용자는 반려견과 함께 헌혈에 더욱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헌혈의 부가적인 정보들과 반려견 건강에 대한 정보들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리워드

사람과 개가 함께 착용하는 커플 아이템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는 액세서리 역할 뿐 아니라 반려주들의 도덕적 의무감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증표입니다. 또한, 헌혈증서의 역할을 합니다. 이는 위급상황 시, 반려견이 수혈을 우선으로 받을 기회를 제공합니다.
개 목걸이 뒷면에 적힌 혈액형을 통하여 빠르게 수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리워드 패키지는 다른 반려 주들에게 시각적으로 노출됨으로써 헌혈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Share Blood, Share Lif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