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글(gigl)


쉐어 스토리지 커뮤니티 '기글'

‘기글'은 일상 속 유휴공간을 공유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셰어 스토리지 커뮤니티 서비스입니다. 공간을 가진 사람, 공간이 필요한 사람 누구든 함께할 수 있는 ‘기글'의 힘은 도심 속에서 더욱 강하게 발휘됩니다. 

임대인은 사용하지 않거나 애매한 자투리 공간을 제공하여 부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임차인은 도심 속 한정된 생활 공간이 가져다주는 짐 보관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동네를 기반으로 서로의 조건에 맞는 공간과 임차인을 중개해 주는 역할을 하는 ‘기글'은 물건 보관 뿐만 아니라, 초단기 포장 알바, 물건 적재 꿀팁 등 ‘물건 보관’과 관련된 이야기라면 언제든지 무엇이든 물어보고 답해줄 수 있는 동네 기반 셰어 스토리지 커뮤니티입니다. 

비스포커 스튜디오에서는 일상 속 유휴공간을 활용하는 기글만의 ‘셰어 스토리지 서비스’의 특장점을 유저에게 충분히 부각할 수 있도록 브랜드 전략을 정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컨셉과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도출했습니다.

‘기글’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기글’을 처음 접하는 유저가 서비스를 쉽고 친근하게 느끼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브랜드 이름을 구성하는 한글의 자음과 모음을 각각의 개체로 인식, 다양한 형태의 공간과 그 속에서 오고 가는 유저들 간의 활발한 소통(말풍선)으로 표현하여, 비지니스 컨셉인 ‘셰어 스토리지 커뮤니티’를 함축적으로 담았습니다. 

개발한 BI의 형태 변형 및 확장을 거쳐 탄생한 프레임과 패턴을 반복적으로 활용하여 브랜드가 하나의 흐름으로 읽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톤을 고려한 간략하고 재밌는 카피라이팅과 임대인 / 임차인을 상징하는 캐릭터(줄리 / 빌리)를 개발하여, 임대인과 임차인의 역할을 명료하게 구분, 소비자로 하여금 서비스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글(gigl)
Published: